본문 바로가기
성공독서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시각화의 힘

by 필담's 2023. 12. 30.
반응형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지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 나폴레온 힐 - 

 

시각화의 힘

시각화 : 눈을 감고 내가 세운 목표가 달성되는 
모습을생생히 그려보는 것

 


시각화란, 

목표를 이룬 나는 어떤 모습일지

무엇을 하고 있을지

어떤 기분일지 상상하는 것

원하는 결과를 얻은 내 모습을 그려보는 것





우리 뇌는 실제와 상상의 차이를 모른다.

​긍정적인 상상을 할수록

성공적인 결과에 가깝고

부정적인 상상을 할수록

실패에 가까워진다.





시각화는 마음에 그림으로 생각한다.

​목표를 눈에 보일듯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묘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호하지 않고 숫자로 구체적 표현일때

마음은 감을 잡고 목표 달성 방법을 검색한다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아닌

"1년 안에  자산으로 1억을 손에 쥐겠다"는 

​구체화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는 것.




시각화는 뇌를 훈련시켜 실제 수행력을 높인다.

사각화는 동기를 강화하고 사기를 진작하여

목표 달성을 위해 뇌에 시동을 거는 행위이다.

 


 

시각화 적용법



1. 구체적 목표를 설정


2. 목표를 이미 성취한 내 모습을 상상


3. 지금 일어나는 것처럼 생생하게 상상


4. 수시로 떠올린다


 

 

 

시각화는 어떤 목표든 가리지 않고 적용된다

원하는 곳으로 가고 싶다면

오늘부터 바라는 것만, 

일어났으면 하는 일만 마음에 새기고

원치 않는 것은 마음에서 몰아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