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독서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확언의 힘

by 필담's 2023. 12. 31.
반응형

 

 

확언의 힘



확언이란 이루고자 하는 것, 할 일을 말로 표현하고

자신에게 반복하고 확인하는 것

내 신념에 대한 긍정형 자기 암시

 

 

확언은 내가 나를 목표지점으로

끝없이 몰아가는 방법이다

분야를 막론하고

최고의 성과자들은

성공을 확언한다 ​


내 마음에 들어가는 생각은

내가 결정한다

내가 바라는 것만,

내게 유리한 것만 집어넣자 ​

마음이라는 도화지에

원치 않는 결과를 그리지 말고

원하는 결과를 그리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확언 만들기



'말하는 대로'라는 노래가 인기를 끈 적이 있었다

말하는 대로 맘 먹은 대로 할 수 있다는 건

거짓말 같다고 생각했지만

어느날 얻은 작지만 놀라운 깨달음이

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될 수 있음을 

믿고 도전하고 계속할 때 변화하고 

이룰 수 있음을 노래했다.



단순한 노래 가사가 아닌 

수많은 분야의 성공한 사람들이

스스로 말하고 외치고 다짐한 확언의 힘이

자신의 성공에 기초가 되었음을 말하고 있다



현실과 상상을 구분하지 못하는 우리의 뇌는

소원을 말로 붙들어매는 반복되는 확언으로

사고와 자아상과 두뇌 회로의 변경을 일으킨다

이는 변화와 성공의 열쇠가 된다.




확언 만들기



1. 원하는 것을 긍정문으로 서술한다

'나는 ~이다' 또는 '나는 ~한다' 형태



2. 구체적으로 만든다





확언을 만들 때 

단순히 '살을 빼자','나는 날씬한 사람이 된다'보다는

'나는 몸무게가 70킬로 나가는 사람이다' 또는

'나는 6월말일까지 70킬로 몸무게가 된다'의

구체화된 표현이 효과적이다. 





확언은 공상과는 다른다

자신의 꿈을 믿지 않고 

일시적 변덕으로 만들어진 공상과 다르게

확언은 확고한 목표의식과 함께

반드시 이룬다는 내적 신념을 만들어

성공에 이르는 변화를 시작한다



긍정형의 목표를 설정하고

데드라인을 설정하면서

확언을 반복할 때

전에 보이지 않던 기회요소들이

사방에서 나타날 것이다

댓글